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편도 부었을때 편도선염 증상 발 ~~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1:51

    >


    한파가 몰아쳐 여러 질환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지는 계절입니다.불어오는 발라다에서 차가운 공기가 우리의 호흡기로 들어오는 경우에는 편도가 붓게 되어 편도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도선 염에서 인혜. 부었을 때, 떨린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기대하고 힘껏 한 것 1인가요?당 베스트 내과에서 알려드리는 건강상식, 편도 부었을 때 편도선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차가운 열망이 불고 목이 잘 붓고 따끔거리는 편도선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네요.그렇다면 이 편도가 붓는 편도선염의 증상과 치료, 예방법을 알아보고 주의해서 편도의 건강을 지켜봐주길 바랍니다.​


    >


    편도는 목 속과 코 뒷부분에 위치한 세균과 같은 것으로부터 신체를 방어하는 우리 몸의 조직 중 하나이다.그러나 이 편도가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편도선염이 발생하게 됩니다.이때 나타나는 편도선염 증상으로는 편도 부었을 때도 물론 있지만, 편도선염 종류별로 다른 증상을 보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편도선 염의 종류는 총 3가지 정도 분류가 가능합니다. 급성/만성설령은 편도결석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급성 편도선염의 경우는 갑작스러운 고열과오, 목 통증을 주로 호소하게 되며, 만성 편도선염의 증세를 반복하게 되어 만성인후통을 초래하게 됩니다.그리하여 편도에 세균의 설령은 소리식물의 잔재가 쌓이면 악취를 풍기는 편도결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편도선염의 증상으로 나쁘지 않은 것은 고열, 오한, 기침, 근육통, 두통, 글려서 편도 부었을 때 나쁘지 않은 편도선염은 침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물을 삼킬 때, 목이 따끔거릴 정도로 편도가 비대하거나 편도충혈, 인후통, 연하란(삼킴 장애기), 입냄새가 생기게 됩니다.편도선염은 호흡기 질환으로 발전하는 현실성이 있으므로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솔직한 대처 방법입니다.​


    >


    편도선 염은 충분히 휴식을 카용토 그대로 4~61정도로 호전되는 경과를 보인다.가글을 사용하는 것도 좋고 필요하면 해열진통제를 사용하는 것도 비결. 다만 세균성 편도선염의 경우에는 항생제를 모두 처방하지만 처방받은 대로 복용을 잊어서는 안 되며 필요에 따라 재발성 편도염이 있는 경우 편도제거 수술을 통해 편도선염을 치료하게 되기도 한다.


    >


    이처럼 편도부종이 생겼을 때 각종 증상을 하나 옮기는 편도선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구강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또, 손을 자주 씻도록 하여 면역력을 관리하고, 특별한 뜨거운 물로 수분밥을 만드는 것이 좋고, 체온이 내려가지 않도록 따뜻하게 보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여기서 잠깐! 알아보기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르는 목감기와 편도선염의 차이는 이렇습니다.편도선염은 고열 증상으로 시작되어 인후통과 전신통으로 발전하게 되는데 목 감기는 목이 아프고 기침, 가래 증상 및 열이 본인의 전신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이러한 점을 생각하면 편도선염 과목 감기를 구분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제 증상을 확인하고 편도 부었을 때 병원에 가서 치료받는 것이 정확하고 빠른 비결입니다.


    그 외에도 감기에 걸렸을 때 알아야 할 증상과 질환에 대해 소개한다.아래 링크를 눌러서 확인해 보세요.^^


    >


    편도부었을때 #편도선염 #편도결석 #편도부었을때증상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