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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픈뉴스] 서울시, 상암에 세계 최초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03:20

    (오픈뉴스=open세로프게s) 서울 상암DMC가 운전자 없이 달리는 자율협력주행 기술의 시험무대가 된다. 어떤 차량통신망을 사용해도 실증 가능한 세계 최초의 테스트베드다. 0. 한개 마을 만에 대용량 정보를 주고받는 초고속 이동 통신 기술 5G등 이동 통신 방식의 C-V2X, 무선 랜 방식의 WAVE까지 현재 활용되는 모든 종류의 차량의 통신망이 구축된다. 이르면 내년 하반기부터 상암DMC의 주요 거점 순환인 무인제율주행버스를 시범 운행해 시민도 미래의 교통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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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시가 국토부와 함께 추진하는 '차세대 지능형 교통 시스템(C-ITS)구축 사업'대상지를 상암 DMC를 선정하고, 2019년까지 실제 도로 공간을 5단계의 완전 자율 협조 주행 기술을 시험하는 테스트베드(고도의 자율 협조 주행 모델 지구)로 구축하면 141발표했다.나라가 2020년까지 상용화를 결심한 수준 3단계(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의 분류 기준)이 비상시 운전자가 직접 운전해야 할 부분, 자율 주행다면 레벨 5단계는 운전자 없이 자동차 스스로 완전하게 주행하는 수준을 이야기합니다. C-ITS는 자동 운전 차량이 운행할 수 있도록 교통 상황과 주변 시설, 다른 차량과의 쌍방향 정보 교환이 가능한 도로 환경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상암 DMC는 터널, 로터리 사거리와 같은 다양한 도로 형태를 갖추고 있어 자율협력주행 테스트베드로 적합하고 자율주행 관련 업계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가장 선호하는 지면으로 과인되고 있다. 서울시는 주행환경, 자율주행적합성, 기반 조성의 용이성 등을 바탕으로 전문가, 협력업체, 유관기관 관계자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도로에 감지센서, 초고속통신망 설치 차량-도로, 차량-차량 간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교환하는 고도자율협력주행 시범지구는 도로 인프라에 감지센서와 초고속통신망을 촘촘히 설치해 차량-도로 인프라, 차량-차량 간의 다양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받을 수 있는 도로환경으로 조성된다. 우회전 사각지대에 있는 보행자, 역주행이 과도한 급정지 차량, 낙하물과 같은 돌발적인 위험 상황이 발생하면 차량과 도로에 설치된 센서가 이를 감지해 초고속 통신망을 통해 정보를 가끔 주변 차량에 공급하는 방식입니다. 시범지구 내 모든 운행 상황은 교차로마다 설치된 CCTV를 통해 자율주행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해 안전을 다소 음보합니다. 마치 스마트 폰처럼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주변과 양방향 연결되는 '코넥티도우카(Connected Car)'의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을 가해 차량 센서만으로 주변 환경을 인식하는 기존의 자율 주행의 한계를 극복하고 안전한 도심 주행 환경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해외에서 발생한 자율주행차 사고 사례를 보면 저녁 이과인 안개 등의 상황에서는 차량 센서를 통한 영상 분석만으로는 신호기가 과도한 사물정보를 인식하는 데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은 자동차에 ICT기술을 융합하고 주행 중 교통 인프라 과인 시설, 다른 차량 등과 무선 통신을 통해서 정보를 교환·공유할 수 있는 기술을 스토리입니다 5G등 현재 활용되는 모든 종류의 차량 통신망 실증 가능한 세계 최초의 테스트베드 특히 자율 협조 주행은 정확한 교통 정보를 실테테로우로 교환해야 하기 때문에 빠르고 안정적인 통신망은 필수 이프니다니다. 여기에는 KT가 참여합니다. 서울시는 상암 DMC로 현재 활용되는 모든 종류의 차량 통신망을 실증할 수 있도록 5G와 C-V2X, Wave등 융합 차량 통신망 인프라를 구축합니다. 5G기술은 각종 위 홈쵸은보을 0.1초 나의 교환할 수 있는 저 지연, 고속 이동 통신으로, 교통 사고를 획기적으로 주는 1것으로 기대된다. C-V2X는 이동 통신망에서 차량과 모든 사물을 연결하는 방식 이프니다니다. Wave는 자율 주행이 상용화된 미국 등에서 2004년부터 활용되는 무선 랜 방식의 통신망 이프니다니다. 시는 통합 차량 통신망 구축에 최적의 자율 협조 주행 실증 환경뿐 아니라 V2X(Vehicle to Everything)'기술을 통해서 기업이 다양한 코넥티도우카사ー비스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어 급성장 중인 세계 코넥티도우카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는 결의 이프니다니다. 시범지구에는 각종 센서를 점검 정비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전기자동차 충전소와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내년 하반기 상암 DMC의 주요 거점 순환'무이제 바로 율쥬헹바스'시범 운영, 상용화 실증시는 이 같은 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를 바탕으로 이르면 2019년 스토리에서 운전자 없는 '무이제 바로 율쥬헹바스'를 시험 운행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시티 역(6호선)을 계기로 상암 DMC나의 주요 거점을 1 2~3회 순환하는 버스에서 무료로 운행될 예정 이프니다니다. 서울시는 시범 운행을 통해 무이자제 주행 버스를 실증하고,실증이 성공하면 향후 대중교통 소외 땅에 스마트폰으로 부르는 버스 등의 형태로 상용화 계획을 구체화할 예정입니다. 한편, 시는 서울 지방 경찰청 등 관련 기관과 협력하고 차량 통행이 적은 주 이야기 등에 도로를 1부 통제하고 1반 차량 없이 홍쟈우에 자율 협조 주행이 가능하게 하고 관련 스타트 업 기술 개발을 지원할 생각 이프니다니다. 코홍속 서울시 도시 교통 본부장은 "서울은 이미 대중 교통, 보행, 자전거, 에쵸움당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내외적으로 높이 평가되고 있다"와 "지금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자율 협조 주행 등 미래 교통 분야에서도 선도적 역할을 하면서 명실상부 세계 수준의 교통 선진 도시로서 명성을 이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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