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파이썬 로봇 코딩으로 중고등 교육하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0. 19:03

    #중등코딩 #중등코딩 #파이썬코딩 #파이썬로봇


    코딩을 아내의 소리를 배우는 중고교생이 파이썬 로봇으로 코딩의 원리를 쉽게 정복할 수 있습니다. 중등 및 고등학생이 코딩을 배우는 건 쉽지 않을 것 같아요! 우선 많은 시간을 두고 코딩에 집중하기 어렵고 코딩을 배우기 위한 논리력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고 소견한다. 그렇기 때문에 무엇보다 관심을 잃지 않고 코딩의 원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요즘 아두이노를 사용해 다양한 창의적 주제를 다룰 수 있는데 로봇을 이용해 코딩의 원리를 경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순히 LED 조명으로 포현되는 정지된 상태의 코딩 경험보다는 로봇이 움직이는 상태를 경험하는 것이 흥미로울 것입니다. 오상에 소개하는 실습주제는 파이썬 로봇에 더듬이 센서를 장착하고 BBC 마이크로비트에 코드를 업로드하여 죄측 더듬기 센서와 오른손 더듬기 센서가 어떤 물체와 접촉하는지를 microbit LED로 표시하는 실습입니다. 항상 실습을 마치면 촉각센서를 통해 파이썬 로봇이 어떻게 자율주행하는지 시험할 수 있습니다. 오한상실습도패럴렉스가제공하는온라인자료를바탕으로작성되었음을밝힙니다. 그래서 가까운 시내에 파이썬 로봇 실습 전부에 대한 실습자료를 플라이봇 게시판 및 플라이봇 교육홈에 게시하고 싶습니다. 파이썬 로봇에 더듬는 센서를 설치하는 것은 간단할 것이다. 아래의 부품을 먼저 키트 부품에서 찾아서 준비한다. 안테나 와이어 2개/3 핀 헤더 2개/220옴 저항 2개/하나 0K옴 저항 2개


    >


    파이썬 로봇에 안테나 센서와 함께 아래 회로도에 의해서 저항을 연결하면 안테나 센서가 3 핀 헤더에 접촉할 때와 접촉하지 않을 때 로봇이 인식하는 0또는 일의 디지털 상태로 구분하고 인식할 수 있습니다. 촉각 센서를 접속할 때 다소 음량의 2가지 조건을 고려 칠로 접속한다. 일 왼쪽 더듬이와 우측 도도우무이아 서로 전기적으로 접촉하지 않도록 스탠드 오프 연결 나사와 결합할 때 나 1담보 대출 와셔의 위쪽에 연결하고 학과에 다니면서도 반대 측은 나 1담보 대출 와셔의 아래에 연결하는 것이다. 2)한 0K옴 저항은 3.3V전압에 연결하고 220옴 저항은 P7과 P9에 연결하는 것이다.


    >


    >


    >


    하드웨어 구성 작업이 끝나면, 지금부터 마이크로 비트로의 파이썬코딩을 개시한다. 온라인 파이썬 에디터를 사용할 경우 이전 블로그"파이썬 로봇카 서보 모터 중심을 맞추기"에서 소개했던 작업과 동 1 하게 cyberbot.py파 1를 에디터에 load 해야 할 것이다. 다음 이하의 코드를 작성하여 업로드하는 것으로 한다.


    >


    파이썬 로봇 코딩으로 P7핀의 가격은 왼쪽 더듬이이고, P9 핀 가격은 오른쪽 더듬이의 값을 저 받습니다. 왼쪽 더듬이가 끊어진 상태가 되면 if whisker_left==0:조건에 해당하는 디지털 입력 값이 0이 되고 이때 왼쪽 가운데 LED가 가장 밝은 빅 와잉눙 상태를 만들명령(display.set_pixel(4,2,9)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만약 왼쪽 더듬이가 3 핀 헤더와 떨어진 상태가 되면 코드에서는 else조건에 해당하는 디지털 입력 값 1의 조건이 되고, 왼쪽 가운데 LED에서 사라진 상태를 만들명령(display.set_pixel(4,2,0)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오른쪽 더듬이가 3 핀 헤더와 접촉하는 경우에도 왼쪽과 동일한 원리로 코드가 실행됩니다. ​ 지금 마이크로비트로 표시되는 LED의 빛에 안테나 센서가 3 핀 헤더와 접촉했는지 또는 접촉 안 했는지를 식별할 수 있어요. 안테나 센서는 가장 간단한 원리로 동작하는 접촉형 센서이므로 센서의 정밀도는 낮지만 센서의 복잡성을 제외한 상태에서 코드의 동작원리를 가장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합니다. 그 후 실습에서는 촉각 센서를 이용하여 파이썬 로봇의 자율 주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